“컬러 누가 뽑았냐” 존재감 끝판왕 코나 ‘이 차’, 실물까지 공개 예고
현대차, 독특한 코나 공개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20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1.jpg)
현대차가 독특한 콘셉트 하나를 공개했다. 공식 명칭은 ‘코나 제이드(Kona Jayde) 콘셉트’다. 이름부터 알 수 있듯, 이 차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코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. 현대차에 따르면 실차는 11월 3일까지 열리는 ‘2023 세마쇼(SEMA Show)’에서 선보인다. 그렇다면 이 차 어떤 특징이 있을까? 함께 살펴보자.
코나 제이드 콘셉트, 독특한 컬러 눈길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22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2.jpg)
다른 콘셉트와 달리, ‘코나 제이드 콘셉트’ 양산 모델을 베이스로 한만큼 사이즈 상에 차이는 없다. 참고로 코나의 사이즈는
▶ 전장 : 4,350mm
▶ 전고 : 1,580mm
▶ 전폭 : 1,825mm
▶ 휠베이스 : 2,660mm
다. 이 밖에 차량명에서 코나 뒤에 붙은 ‘제이드’는 옥색을 의미한다. 그런데 한 현대차 관계자는 ‘제이드’를 쓰긴 했지만, 정확하게는 ‘로빈스 에그 블루(Robin’s egg blue) ‘색상이라고 말했다.
코나 제이드 콘셉트, 성능은 과연?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24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3.jpg)
콘셉트 이미지 공개 당시, 현대차는 파워트레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. 때문에 공개 직후 이 차의 성능에 대해
▶ 특별한 성능이 추가 될 것이다.
▶ 디자인 특화 콘셉트로 보이는 만큼, 기존 파워트레인을 쓸 것이다.
를 놓고 의견이 나뉘는 양상을 보였다. 첫 번째 가능성대로라면, 예상 스펙보다는 현대차의 공식 발표를 기다리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다. 하지만 두 번째 가능성이라면 마찬가지로 기다려야겠지만, 예상 스펙으로 언급되는 것이 있다.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26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4.jpg)
바로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‘코나 N 라인’ 스펙이다. 1세대 코나 부분변경 모델 기반으로 제작된 이 차는 1.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198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. 참고로 이는 현재 국내 판매 중인 신형 코나(1.6 가솔린 터보 기준)와도 동일하다.
코나 제이드 콘셉트, 디자인은 흥미로워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27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5.jpg)
사이즈나 성능에서 변화가 없어 실망했다면, 디자인에선 조금 다를 수도 있겠다. 외관은 먼저 에어 디자인(Air Design)에서 담당한 공격적인 전면부와 메탈릭 인서트, 사이드 실 및 리어 스포일러 등을 볼 수 있다.
이 밖에도 지붕에는 검정색의 툴레 펄스 알파인 박스를 얹었으며, 뒤쪽에는 툴레 에포스 자전거 랙이 부착됐다. 함께 장착된 자전거는 ‘빈티지 일렉트릭 랠리 e-바이크’로 차량과 동일한 컬러가 적용된 프레임이 인상적이다. 참고로 타이어는 검정색 마감의 맞춤형 원-피스(noe-piece) HRE 520M 횔이 장착됐다.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29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6.jpg)
한편 실내는 시트 변화가 핵심인 것처럼 보인다. 현대차에 따르면 이 시트는 ‘레카로 스포츠스터 CS 시트’로, 흰색 가죽과 중앙 부분에 적용된 로빈 에그 블루 색상의 격자무늬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.
에디터 한마디
![코나 현대차 콘셉트카 SUV 코나제이드콘셉트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31220831/%ED%98%84%EB%8C%80%EC%B0%A8-SUV-%EC%BD%94%EB%82%98-%EC%8B%A0%ED%98%95-%EC%BD%94%EB%82%98-%EC%BD%94%EB%82%98-%EC%A0%9C%EC%9D%B4%EB%93%9C-%EC%BD%98%EC%85%89%ED%8A%B8-%EC%BD%98%EC%85%89%ED%8A%B8%EC%B9%B4-7.jpg)
1세대 코나를 기반으로 한 북미형 N라인의 판매 시작 가격은 36,285 달러다. 한화로 약 4,898만 원인데, ‘코나 제이드 콘셉트’가 실제 출시 된다면 인상이 불가피한 만큼 4만달러는 넘길 것이라는 게 업계 예상이다.
국내 출시 여부는 북미 판매 여부도 모르는 상황이라 현재로썬 알 수 없다. 일각에선 국내에 신형 N라인이 내년에 출시 예고된 만큼, ‘컬러, 파츠, 시트’ 중 최소 하나라도 선택 옵션으로 들어오지 않겠냐고 추측하는 경우도 있었다.
만약 여러분이라면 이번 컨셉트를 앞의 형태로 선택지가 주어진다면, 구매할 의향이 있는가? 댓글을 통해 의견을 공유해보자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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