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대박 확정” BMW X2 역대급 디자인, 드디어 정신 차렸나 대환호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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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MW, X2와 iX2 동시 공개
![BMW 전기차 SUV iX2디자인 iX2성능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12233441/BMW-SUV-%EC%A0%84%EA%B8%B0%EC%B0%A8-BMW-iX2-iX2-%EB%94%94%EC%9E%90%EC%9D%B8-iX2-%EC%84%B1%EB%8A%A5-iX2-%EA%B3%B5%EA%B0%9C-%EC%8B%A0%EC%B0%A8-1.jpg)
지난 10일(현지시간), BMW가 X2 풀체인지를 공개했다. 1세대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만큼,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볼거리는 많았다. 그중에서도 ‘iX2’는 많은 주목을 받은 포인트 중 하나였다.
새로워진 X2를 기반으로 한 ‘iX2’는 이번에 합류하는 전기차 모델이다. 첫 등장인데다, iX1이 먼저 판매 중인 만큼 시선은 단시간에 집중될 수밖에 없었다. 그렇다면 이 차, 구체적으로 어떤 매력을 갖고 있을까? 함께 살펴보자.
새로운 라인업 ‘iX2’,성능은?
![BMW 전기차 SUV iX2디자인 iX2성능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12233443/BMW-SUV-%EC%A0%84%EA%B8%B0%EC%B0%A8-BMW-iX2-iX2-%EB%94%94%EC%9E%90%EC%9D%B8-iX2-%EC%84%B1%EB%8A%A5-iX2-%EA%B3%B5%EA%B0%9C-%EC%8B%A0%EC%B0%A8-2.jpg)
나름의 선택지를 가진 내연기관과 달리, iX2는 하나의 라인업만 공개됐다. 공식 자료에 따르면 이 차는
▶ 듀얼 모터 4륜 구동 설정
▶ 고전압 배터리(사용 용량 :64.8kWh)
를 결합한 iX2 xDrive30이라는 단일 파워트레인 트림 뿐이다. 임시 부스트 기능을 포함한 총 출력은 313마력(230kW)이며, 토크는 50.4kg·m(494Nm)에 달한다.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417km에서 449km 사이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을 알려졌다.
![BMW 전기차 SUV iX2디자인 iX2성능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12233445/BMW-SUV-%EC%A0%84%EA%B8%B0%EC%B0%A8-BMW-iX2-iX2-%EB%94%94%EC%9E%90%EC%9D%B8-iX2-%EC%84%B1%EB%8A%A5-iX2-%EA%B3%B5%EA%B0%9C-%EC%8B%A0%EC%B0%A8-3.jpg)
다소 아쉬울 수 있는 주행거리, 업계에선 국내에 이 차가 들어 온다면 주행 거리는 2백 후반에서 3백 초반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. 참고로 제로백은 5.6초, 최고 속도는 180km다.
이 밖에도 iX2는 최대 130kW의 속도로 DC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. BMW에 따르면 DC 전원을 최고 속도로 사용 시, 이 차는 29분 만에 10~80%까지 충전할 수 있다. 반면 표준 온보드 AC 충전기는 약 6시간 30분 만에 0에서 100%까지 충전할 수 있다.
X2에 없는 기능도 탑재한 ‘iX2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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순수 전기차 모델답게, iX2는 그에 맞는 기능도 탑재했다. 먼저 BMW는 고전압 배터리에 대한 예측 열 관리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도록 해, DC 고속 충전 전에 배터리 팩이 사전 컨디셔닝되도록 했다.
또한 이 차엔 얼마전 공개 된 i5와 마찬가지로 최신 버전의 ‘최대 성능 충전’ 소프트웨어가 적용됐다. 덕분에 충전 프로세스가 시작되자마자 충전 효율을 최적화하며, 충전 상태(SoC) 수준이 50% 미만인 경우에도 가능한 최고 전력량이 배터리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.
소소하게 차이나는 ‘iX2’ 디자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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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2의 전기차 버전인만큼, 디자인에선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없다. 최근 브랜드가 선보이는 패밀리룩과 구성을 잘 따라갔다. 먼저 외부에선 전면부 그릴이 공기저항성능 개선을 위해 폐쇄형으로 바뀌고 후면부 머플러 역시 특성을 고려해 디퓨저로 대체됐다. 휠은 20인치 휠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고성능 모델인 M35i에는 21인치 휠이 제공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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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내 역시 내연기관 모델인 X1과 거의 동일하다. 블루투스, 클라우드 기반 GPS 내비게이션, 6스피커 플러스 앰프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 패키지로 제공된다. 디스플레이도 큼직하게 10.25인치 및 10.7인치로 들어갔다.
눈에 띄는 차이점이라 한다면 두 가지가 있겠다. 첫 번째는 온도 조절과 관련되어 있다. BMW에 따르면 이 차에는 추운 날씨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히트펌프와 결합된 듀얼존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.
두 번째는 소재다. iX2에는 베간자(Veganza) 소재가 사용됐다. 이는 BMW에서 가죽 최근 새로 사용 중인 친환경 자재다.
![BMW 전기차 SUV iX2디자인 iX2성능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10/12233451/BMW-SUV-%EC%A0%84%EA%B8%B0%EC%B0%A8-BMW-iX2-iX2-%EB%94%94%EC%9E%90%EC%9D%B8-iX2-%EC%84%B1%EB%8A%A5-iX2-%EA%B3%B5%EA%B0%9C-%EC%8B%A0%EC%B0%A8-7.jpg)
마지막으로 트렁크 공간은 iX2가 ‘전기차’라는 특성이 있지만, 내연기관 모델 대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. 두 모델의 기본 및 최대 적재 용량은 아래와 같다.
▶ BMW X2 : 515 ~ 1,400L
▶ BMW iX2 : 525 ~ 1,400L
에디터 한마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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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살펴본 iX2는 지난 시간 살펴본 내연기관 모델 X2와 함께 독일에서 생산될 예정이다. 출시는 일부 내연기관 모델이 먼저 내년 3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진행된다. 나머지는 하반기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.
국내의 경우 출시와 관련해 아직 정해진바 없다. 하지만 일각에선 최근 BMW의 국내 행보를 바탕으로, 만약 들어온다면 내년 상반기 중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. 쿠페형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, 정말 내년에 X2와 iX가 국내 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? 귀추가 주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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