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구독하고 소식받기

“캠핑카로 딱인데?!” 폭스바겐 버전 스타리아, 실제로 나오면 잘 팔릴 듯

폭스바겐, 캠핑카 콘셉트 공개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/ ⓒ 폭스바겐

작년, 폭스바겐은 T7 캘리포니아 콘셉트(T7 California Concept)를 공개한 바 있다. 이 차는 2개의 슬라이딩 도어와 더 넓어진 실내 등을 특징한다. 무엇보다 폭스바겐 MQB 플랫폼 기반으로 한 덕분에 멀티밴으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. 그렇다면 이 차는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? 함께 살펴보자. 

파워트레인 구성도 괜찮은 편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주행 예시/ ⓒ 폭스바겐

T7 캘리포니아 콘셉트에는 1.4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, 배터리 등이 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인 eHybrid가 적용됐다.

합산 총 출력 215마력을 발휘한다. 전기 구동 장치는 13kWh 배터리 팩으로 연결된다. 1회 충전 시 순수 전기모드 만으로 최대 48km를 주행할 수 있다. 양산형에는 eHybrid 외에 가솔린과 디젤 엔진도 도입된다. 여기에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표준으로 장착된다.

3가지로 구성된 이 차의 매력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캠핑 연출 / ⓒ 폭스바겐

폭스바겐은 T7 캘리포니아 콘셉트를 통해 3존 콘셉트를 최초로 선보였다. 캠핑과 일상 주행을 위한 다양한 실내외 디자인은 이 차의  활용 가능성을 크게 높여준다.

첫 번째 구역은 차량 우측에 있다. 이곳은 뒷좌석 승객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. 짐을 싣고 내리는 것 또한 마찬가지다. 캠핑장에서는 선 세일을 통해 이 공간을 이 공간을 개방형 텐트로 전환할 수도 있어 생활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. 

두 번째 공간은 차량 좌측에 있다. 폭스바겐에 따르면, 여기에선 요리와 식사를 위한 새로운 실외 공간이 만들어진다.

싱크대, 슬라이딩 인덕션 레인지, 냉장고를 포함한 주방 기기 대부분을 외부에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. 특히 230V 인덕션 레인지는 서랍 형태로 된 ‘주방 유닛’에 내장되어 있어 요리를 할 때 공간 제약을 크게 줄였다. 

캠핑카 콘셉트
의외로 넓고 평평한 T7 캘리포니아 컨셉 실내/ ⓒ 폭스바겐

마지막 세 번째 존은 실내에 있다. T7 캘리포니아 콘셉트는 캠핑카 답게 실내 공간 변형도 꽤 용이하다. 180도 회전 및 높이 조절이 가능한 가변형 시트 덕분에, 누울 수 있는 휴식 공간 또는 식사나 게임이 가능한 마주 보는 좌석으로 공간 전환이 가능하다. 

디테일한 요소까지 고려한 디자인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인테리어 / ⓒ 폭스바겐

이 차의 인테리어는 작은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고려되었다. 먼저 수동 브레이크 대신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를 장착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후방 공간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. 

앞좌석과 뒷좌석 아래에는 추가로 수납이 가능한 서랍이 있다. 이 밖에도 냉장고가 있는 주방 유닛의 상단 및 하단에 수납장이 자리하고 있어 웬만한 량의 짐도 부담없이 싣고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. 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라이프스타일 / ⓒ 폭스바겐

디테일은 조명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. 차량 내부엔 밝기 조절이 가능한 전방위 배경 조명으로 쾌적함을 제공한다. 참고로 주방 유닛에 탈착식 테이블 조명이 내장되어 있어 캠핑 테이블 주변에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. 

컨트롤은 스마트하게 태블릿으로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취침 공간 / ⓒ 폭스바겐

T7 캘리포니아 콘셉트는 수직형 다기능 태블릿를 통해 대부분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. 태블릿은 씽크대 좌측에 있는데, 조작 가능한 기능으로는 팝업 루프 외에도 담수 및 폐수 수위 정보, 배경 조명을 포함한 실내 조명 기능, 전원 공급 상태, 냉장고 및 보조 히터 등이 포함된다. 

또한 이 태블릿은 차량에 대핸 컨트롤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도 활용을 할 수 있다.  예를 들어, 관절형 암을 사용해 탑승객의 모든 위치에서 화면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배치할 수 있다. 또한 9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어느 방향에서 시청을 하든 방해가 되지 않는다. 

에디터 한마디

캠핑카 콘셉트
T7 캘리포니아 컨셉 / ⓒ 폭스바겐

폭스바겐에 따르면 ‘T7 캘리포니아 콘셉트’는  2024년 유럽에서 양산 및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. 가격 및 자세한 사양은 이 때 공개될 예정이다. 국내 출시 여부는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.  과연 이 차가 국내에 상륙한다면 캠핑카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을까?

댓글 많은 뉴스

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
+1
0
+1
0
+1
0
+1
0
+1
0
이찬 에디터의 프로필 이미지

댓글0

300

댓글0

이시각 인기 뉴스

공유하기

adsupport@fastviewkorea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