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괜찮긴 한데” 국내 상륙 로터스 엘레트라, ‘이것’ 때문에 흥행할지 의문
로터스 최신 SUV, 국내 상륙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37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1.jpg)
지난 21일, ‘엘레트라’가 국내 공개와 함께 사전계약에 돌입했다. 이 차는 경량 스포츠카 제조사로 잘 알려진 로터스에서 만든 최초의 하이퍼 SUV다.
한편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엘레트라에 대해 ‘고성능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하는 시대를 상징하는 의미 있는 모델’이라고 말했다. 어딘지 모르게 익숙한 이 차, 구체적으로 어떤 차일까? 함께 살펴보자.
이전 모델들과 차이나는 엘레트라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38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2.jpg)
엘라트라는 긴 전장, 넓고, 높은 전폭과 전고로 이전에 선보였던 로터스 모델들과 완전히 달라진 이미지를 과시한다.
전면부는 다른 차량들에 비해 훨씬 높게 자리하고 있는 헤드램프 및 입체적인 범퍼를 활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.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40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3.jpg)
측면부는 이 차가 패스트백으로 보일 정도로 낮고 날렵한 모습이다. 로터스에 따르면 에어로다이내믹을 적극 활용해 0.25cd라는 우수한 공기저항계수 수치를 달성했다.
후면은 공기흐름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와 좌우 끝단 에어벤트가 돋보인다. 여기에 로터스는 얇고 긴 리어램프로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나타냈다.
여유있는 공간도 확보한 엘레트라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41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4.jpg)
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화려한 디자인이 자리한다. 대시보드 중앙에 있는 거대한 디스플레이 패널은 차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물론, 내비게이션, 차량 설정 등의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.
또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KEF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은 23개의 스피커로 2160W를 뿜어낸다.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42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5.jpg)
이 차의 크기는 전장 5,103㎜, 전폭 2,135㎜, 전고 1,636㎜, 휠베이스 3,019㎜ 다. 여유 있는 사이즈를 바탕으로 2열을 접으면 최대 1532ℓ까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.
여기에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탑승객이 1열 공간은 물론 2열 공간까지 다채로운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. 참고로 거대한 글래스 루프는 실내 공간의 개방감을 한층 더하는 모습이다.
제로백이 무려.., 좀 달리는 엘레트라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44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6.jpg)
이번에 국내 들어온 엘레트라는 R트림으로, 최상위 트림에 해당된다. 그에 걸맞게 성능은 최고출력 918마력(675㎾)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.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㎞까지 도달 시간은 2.95초다
배터리는. 112㎾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작용됐다. 충전은 350㎾ 출력의 급속 충전기 사용시 20분 만에 10%에서 80%까지가능하다.
참고로 로터스는 이 차에 라이다와 레이더 등 첨단 센서와 기술등을 탑재해 준자율주행 수준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지원한다.
에디터 한마디
![로터스 엘레트라 SUV 전기차 수입차](https://cdn.dotkeypress.kr/dotkeypress/2023/09/22225845/%EB%A1%9C%ED%84%B0%EC%8A%A4-%EC%A0%84%EA%B8%B0%EC%B0%A8-%EC%97%98%EB%A0%88%ED%8A%B8%EB%9D%BC-%EC%82%AC%EC%A0%84%EA%B3%84%EC%95%BD-%EA%B0%80%EA%B2%A9-%EC%88%98%EC%9E%85%EC%B0%A8-7.jpg)
이 차의 국내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. 하지만 먼저 출시된 영국에서 이 차의 가격은 엘레트라 S 10만4500파운드, 엘레트라 R 12만파운드등으로 책정된 바 있다. 우리 돈으로 환산 할 경우 1억 7,081~1억 9,614억원에 달한다.
기존에 P사의 차를 구매할 정도의 여력이 있다면, 오늘 살펴본 엘레트라는 비싼 가격이 아닐 수도 있겠다. 다만, 로터스가 지리 자동차 산하로 들어가 있는 만큼 과연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 차가 어떤 이미지로 다가갈지는 좀 더 두고 볼 필요가 있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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